Ⅰ. 서론
1945년 최초의 컴퓨터를 개발한 사람들은 컴퓨터 6대로 예상 가능한 전 세계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고 한다. 또한 IBM은 1950년대 초에 컴퓨터 시장규모를 약 50대 정도에 지나지 않을 것으로 잘못 추정했음을 한 잡지의 광고에서 고백한 적이 있다. 따라서 그 시점에서 컴퓨
Customer survey
We did customer survey at Home Plus and on the internet. We did street survey for 100 people and internet survey for 200 people. From the survey, we got much information about people`s need and what they want. We questioned people about their difficulties at home, their ideas about home environment robots, the preference about our robots, and so on. People mostly preferred our mo
1. 머리말
1.1. Ubiquitous computing란?
유비퀴토스(ubiquitous). 라틴어로 편재(遍在)한다. 또는 어디에도 있다. 라는 뜻이다. 이 단어를 앞에 둔 유비퀴토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을 그대로 직역 한다면 어디든지 컴퓨터가 있는 세계라는 말로 표현된다. PC나 휴대전화
알고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 쉬움
단기간의 반복학습을 통하면,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중상급
이상의 실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
What objective goals are you setting for this interface?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 교직원, 교수들이 쉽게 도서 검색과 대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작업 시간의 단축
1.인터페이스 디자인(Interface Design)의 개념
(1) 서론
디자인 개념이 생겨난 이래로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 디자인 개념이 도입되어 왔으나 오늘에 이르러 그 기능적 측면이 보다 강조되고, 컴퓨터와 각종 첨단 시스템들이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게 되자 디자인은 단순한 심미적 적용에서 벗어